퀀텀 코인 전망 시세 중국 호재 분석 정리
오늘은 중국 퀀텀 코인 호재 및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서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요즘 장을 보면 네오랑 온톨로지 가스, 저스트 등 중국 코인들이 폭등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그래서 다시 작년처럼 중국 코인의 시대가 올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그래서 오늘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QTUM에 대한 정보 및 알트코인을 분석하는 도구를 자연스럽게 알게 돼서 상승장에서 큰 수익을 얻게 될 것입니다.
블록체인 시스템 운영
퀀텀 코인 오늘 설명한 코인은 한때 네오랑 같이 중국의 이더리움이라고 불렸던 코인중 하나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장점을 반반 섞은 블록체인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비트코인의 결제시스템인(UTXO)로 인해서 POS 합의 메커니즘을 만들었으며, 이더리움의 EVM 모델로 스마트 컨트랙트를 지원을 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것으로 비트코인보다 10~15배 빠른 처리속도를 얻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사실 요즘은 100배 이상 빠른 트랜잭션 처리를 하는 코인들이 많아서 이게 장점인지는 이제는 잘 모르겠네요. QTUM코인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다음으로 많은 채굴 노드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전 세계에 1320개의 노드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퀀텀 호재로 반감기가 왔다고 했는데요, 여기서 반감기란 채굴로 인해 보상받던 코인의 양을 절반밖에 얻지 못하는 현상입니다. 2021년 12월 이전에는 채굴당 1개의 QTUM을 받을 수 있었으면, 그 이후는 0.5개 기존의 받는 거의 절반밖에 얻지 못한다고 했습니다.
이러한 반감기는 4년에 한 번씩 진행되며 그다음은 2025년과 2029년이 더 남아있다고 합니다. 2018년도에 스페이스 X와 퀀텀이 파트너를 맺고 인공위성 프로젝트를 진행했는데요. 그 이후에는 딱히 뭔가를 한 것 같지는 않아 보였습니다. 일단 중국 코인이라 보니 바이낸스 및 OKX 등 세계적인 거래소에 상장이 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퀀텀 코인 전망
당연히 김치 코인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하지만 요즘은 중국 코인을 오히려 거른다고 하죠. 저는 퀀텀 코인 전망에 대해서 저는 부정적으로 보고 있는 편입니다. 퀀텀은 꽤 오래전부터 존재하던 2세대 코인중 하나입니다. 지난 4년 동안 이더리움은 스마트 컨트랙트 쪽으로 엄청난 발전을 했으며, 여러 가지 코인들이 엄청난 발전을 했습니다.
근데 QTUM을 보면 4년 동안 뭐 한 게 없습니다. 그냥 개발자들은 제가 보기엔 고점에서 대부분을 익절 하고 이 코인을 버린 것 같군요. 즉 유동성이 바닥이 나셨다고 봐도 됩니다. 네오 정도는 그나마 스마트 컨트랙트라던지, NFT 플랫폼 개발 등 여러 가지라도 하는데 얘는 뭐 요즘 한 게 없습니다. 요즘 중국 코인이 다시 폭등하면서 다시 가나라는 생각을 가지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은데 차라리 네오를 사시는 게 쫌 더 안전한 선택을 하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코인을 살 때에는 현재 무슨 일을 하며, 미래에는 어떻게 될지 대충 보면 압니다. 장기적으로 봤을 땐 비슷한 시총 때인 다른 코인보다 매력적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다시 중국 장이 열리면 전망이고 뭐고 폭등하겠지만 퀀텀 코인 시세 2017년도에도 코인을 하시는 분들이 있나 모르겠는데 이때 10배 이상을 폭등을 해주었습니다.
이때 12만 원까지 폭등을 한 뒤에 시세가 천 원대까지 내려가는 사태가 일어났어도 2021년 출장 때 4만 원대까지 폭등을 해주는 모습을 보여줬죠. 그리고 현재는 비트코인 하락장과 더불어 중국 규제로 시세가 박살이 나는 모습을 볼 수 있죠. 현재 퀀텀 코인 시세는 8400원대에서 거래가 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일봉상 피보나치 되돌림으로 전체적인 저항구간을 보겠습니다. 일단 1차 저항구간은 10.1달러이고, 2차는 13.4달러 정도가 되겠네요. 가장 중요한 50% 구간은 16.15달러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정리를 하자면 업비트 가격 기준 1차 저항 1만 2천 원이며, 2차는 1만 6천 원이며, 가장 중요한 50% 구간은 1만 9천 원 정도인데요, 보수적으로 매매하시는 분들은 0차 저항구간 쪽에서 매집을 한 뒤에 각각의 저항구간마다 익절을 하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