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중고거래 구매 팁 알아보기

by 잔나뷔 2022. 2. 24.

중고거래 구매 팁 알아보기

중고거래 구매 팁 알아보기

중고거래 구매 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구매할 물건에 뽐뿌가 오면 연락을 한다! 합니다. 구입을 원한다는 문자를 날리고 답변을 기다립니다. 이때 시간이 좀 걸릴 수 있습니다. 판매자가 수업을 받거나 일을 하는도 중이라거나... 뭐 그런 식입니다만.

중고거래 시간대 팁

저녁 시간대나 쿨매인 경우 10분 내로 문자가 안 오면 팔렸다고 생각하고 다른 물건을 찾도록 합시다. 기다려봤자 팔렸다는 문자가 올 확률이 높지요. 그리고 판매글을 올린 지 며칠이 지난 글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경우에는 그냥 문자를 안 보내는 게 낫습니다. 그리고 정말 놓이면 배가 아플 쿨매인데 올라온 지 1분도 안된 따끈따끈한 글이다? 문자보단 그냥 바로 전화를 때려버리십시오. 연락이 오면 구매요청과 함께 상세 상황을 결정.

구매자이므로 직접 구매방법 선택이 가능합니다. 단 판매글에 직거래만, 택배거래만 같은 게 들어있을 경우 선택권은 없지요. 이미 판매 팁에 길게 적어놨으므로 길게 설명할 것도 없지만 바로바로 정하고 구입하세요. 돈이 언제 들어오는데 미리 예약해야지~ 같은 짓은 하지 마시고 돈이 들어오면 찾아보는 게 낫습니다.

네고에 관한 팁

애초에 당일 구매 같은 게 아니면 거래 취소를 판매자가 내려 버리는 경우도 다반사입니다. 글에 적은 거 외에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물어보고 구매 결정을 내립니다. 1만 원 정도의 네고나 구매자 쪽으로 가는 데 있어 교통비등으로 1만 원 네고같은것은한번 해볼 만합니다.

승낙하면 할인된 가격으로 가는 거고 아니면 그냥 사는 거고... 단... 판매자가 직거래를 하자고 하다가 선입금 택배거래로 하자면서 몰고 가는 등의 뭔가 낌새가 이상하다 싶으면 거래를 취소하십시오. 문제가 생겼을 경우 그러는 경우도 있지만 사기꾼일 가능성도 없지 않아 있지요. 그리고 쿨매를 낚은 경우 길게 끌면 안 팝니다. 그냥 구매자 쪽으로 가고 최대한 빨리 구입하는 쪽으로 승낙합시다.

단 이런 쿨매는 사기일 가능성도 있으므로 선입금 택배거래는 되도록 피하시고 (어차피 쿨매는 급하게 돈이 필요한 경우이므로 택배거래 따위 취급도 안 하고 최단시간 직거래가 거의 대부분입니다) 직거래로 빨리 튀어나갑니다. - ④. 물건을 받는다.

문제가 없는지 확인. (통합했어야 했던 항목이네요 ㅠㅠ) 직거래의 경우 위에 적은 판매 쪽과 반대로 제품 확인을 합니다. 직거래에서 돈을 준 순간 이미 거래는 끝나므로 돈을 준 후에는 구성품 누락, 제품 이상 등에 대해서 항의를 할 수 없습니다.

꼼꼼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문제가 있다면 판매자에게 알린 후에 네고를 받거나 거래 취소를 하도록 합시다. 단 바로 확인이 불가능한 하드디스크 배드 섹터 등에 의한 제품 이상이 있다면 하루 이내로 연락을 바로 줘야 합니다. 소비자보호법에는 1주일까진 된다고는 하는데 길게 가면 갈수록 구매자에게 불리해집니다.

판매자가 잠수탄 경우

근데 판매자가 이런 불량제품을 던져주고 잠수를 탄다면 경찰에 빠른 시간 내로 신고 때려버리십시오. 택배거래/안전거래의 경우 택배를 받은 후에 확인 후 그냥 택배거래라면 확인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등의 문자 한 통으로 거래가 끝나고 안전거래로 진행하셨다면 안전거래 사이트 내에 있는 거래 완료 버튼을 누르시면 거래가 종료됩니다.

문제가 있을 경우 판매자에게 알리고 돈을 추가로 받거나 다시 반송시켜버리도록 합시다. 물론 거기에 승낙하지 않을 경우 경찰에 신고하는 걸로 넘어갑니다. 물건을 보내지 않고 잠수를 타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런 게 불안하시다면 되도록 직거래로 가는 게 낫습니다; 물론 사기꾼은 웬만해선 더치트로 걸리긴 합니다만...... 음... 팁을 적자고 적은 건데 그냥 설명을 다 적어버리고 중간에 팁 몇 개만 좀 넣어버린 방식이 돼버렸습니다. 아아 ㅠㅠ... 뭐 하여튼 적긴 했습니다만 도움이 되셨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지금까지 중고거래 구매 팁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참고하셔서 좋은 거래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